윈도우10 윈도우11 노트북에서는 배터리를 보호하기 위해 노트북 최고 성능 기능이 꺼져 있습니다. 외부에서 오랫동안 사용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놑북 최고성능 기능을 활성화 시켜 노트북의 원래 속도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. 물론 외부에서 사용하는 경우 다시 배터리 절약모드 설정을 사용하시면 됩니다.
노트북 최고성능 모드 활성화 순서 알아보기
(1) 명령프롬프트에서 powercfg 기능을 사용해 최고의 성능 기능 사용할 수 있도록 활성화하기
(2) 전원 관리 옵션에서 ‘최고의 선능: 고사양 PC에서 최고의 성능을 선사합니다’ 기능이 셩기고 선택하면 노트북을 최고의 성능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(3) 단점은 최고의 성능 기능을 켜주고 일정기간 사용하다보면 노트북 팬 소리가 거슬릴 정도로 많이 돌아갑니다. 사용하고 노트북 노트북 3대 증상 동일합니다.
CMD에서 최고성능 기능 사용할 수 있도록 활성화하기
(1) 명령 프롬프트에 관리자 모드로 시작합니다.
(2) 프롬프트에 아래 복사 명령어를 입력합니다.
복사: powercfg -duplicatescheme e9a42b02-d5df-448d-aa00-03f14749eb61
제어판 전원 관리 옵션에서 ‘최고의 성능’ 기능 켜주기
(1) 주소표시줄 하단 검색을 선택합니다.
(2) 검색에서 ‘전원 관리 옵션 선택’ 입력하고 ‘열기’ 눌러줍니다.
(3) 추가 전원 관리 옵션 숨기기 옆에 ‘^’ 아이콘을 눌러주면 최고의 성능이 보입니다.
(4) 최고의 성능 아이콘 선택하면, 노트북 최고 성능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이상으로
간단한 설정으로 노트북 최고성능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
실제로 성능이 좋아지긴 하지만, 어느 순간보다 노트북 팬 소리가 꽤 크게 들릴 수 있다는 점 알고 사용하셔야합니다.